벤츠 S250 헤드라이트에 칼라를 입히다.

벤츠 S250 헤드라이트에 칼라를 입히다.

 벤츠 헤드라이트에 칼라코팅을 한 작업을  소개해봅니다.

 

 

 

 

핸드폰이나 일반디카는 지하주차장에서 촬영은 실제 깔끔한 모습을

표현하기에는 좀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주차장이 아무리 밝아도 어둡게 나와 후레시를 터뜨려야 할경우도있고 그럼

화질도 떨어져보이고...

 

 암튼 작업전의 라이트도 멋있네요...

칼라코팅이란것이 듣는것만으로도  거부감이 생길수있을수있습니다.

라이트에 색을 입힌다는 것이 좀 상스럽다고 느낄수도있고,

특히 고가의수입차에  굳이 색을 입히는것이 좀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거리를 지나다가 칼라코팅을 시공해놓은 차를보면

색깔도 다양하지만 거의 색을 너무과하게 해놓은 경우가 많은것같아요

코팅이아닌 필름지로 튜닝을 한차도 그렇고요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론 너무과하지않게 은은하게 시공을하면

거부감도없고 금방 실증도 안나고

더고급스럽게 꾸밀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서 잠시!  업체에서 작업을 맡기시던 본인 직접 다이작업을 하시던지

꼭 왠만하면 밝은곳 아니면 지상에서 작업을 할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이유는 지하주차장에 같은 곳은 어둡기 때문에 칼라시공시

색의 농도 조절 및 칼라감이 어느정도인지

구별하기가 어려워 원하는색상에서 멈출수가없습니다.

이번 작업같은경우도 밖으로 나가보면

안에서보는것보다 진하게 나올수도있습니다..

특히 헤드라이트 안쪽이 블랙배젤 이나 어두운 소재나 색으로

돼어있다면 더욱 잘안보일수있어

 내눈에 칼라감이 보일때까지 작업을 할수밖에 없기에

그만큼 여러번 칼라를 올려버리겠죠..

 

일반적으로 한두번 가볍게 뿌리는게 은은하게 색감이 돌게 표현이 충분합니다.

 

 밑작업은 간단합니다..

 

 헤드라이트복원 작업 밑작업 공정보다 더 간단한데.

공정은 #1500~ #2000 으로 습식으로 살살 달래며 연마해주시면 됩니다.

 

중간중간 마른걸레로 닦아내면  연마가 됐는지 안됐는지 잘됐는지

보이니깐 체크하면서 하면됩니다.

 

 

 

 

 

 

칼라를 입힌모습입니다. 어떤가요?

사진상으로는 제대로 잘 안보이네요..

 

 

 

 

 

 

 

 

 

 

 

 

 

 

 

 

 

 

 

 

 

 

물론 나중에 실증이 난다 싶으면 원래대로 복원도 가능하고  다른 칼라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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